기본원칙
회사와 임직원은 “고객제일주의”를 최우선으로 하며 모든 가치판단과 행동규범은 이를 기준으로 한다.
고객을 위한 다짐
고객은 회사가 존재할 수 있는 존립기본이며 회사보다 위에 있음을 인지하여 권위주의적인 자세는 지양하고
매사 겸손한 자세로 고객을 대하도록 한다.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경청하고 요청사항은 업무에 반영하도록 한다.
고객과의 약속은 각 임직원이 책임지고 반드시 지키도록 한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고객이 말하기 전에 알아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한다.
고객과의 응대는 친절하고 밝은 모습으로 이루어지도록 한다.
임직원의 다짐
임직원은 회사의 이념과 비전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각자의 임무에 성실하게 임하는 자세를 갖도록 한다.
바람직한 회사생활의 근간은 올바른 예절에서 나오는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상호 존중하는 자세가 다져지도록 한다.
상급자는 우월한 지위로 하급자에게 부당한 행위를 시켜서는 안되며 하급자는 상급자의 지시가 부당하다고 판단이 될 경우 그 부당성을 소명하되 부당성이 개선되지 않거나 개인적인 불이익을 당할 경우 차 상급자 또는 사내 감사부를 통하여 상담하여야 한다.
업무관련 금융지식 및 전문성을 갖춤으로써 신뢰받는 기업을 만드는데 공헌하도록 한다.
개인의 인권침해나 따돌림, 직장 내 성희롱 등의 일탈 행동은 절대 하지 않도록 한다.
임직원 및 부서간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하여 상호간의 업무협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도록 조직분위기를 조성한다.
임직원은 “최고의 인재가 우수한 회사를 만든다.”라는 말을 명심하고 항상 발전해나가는 자세를 유지하도록
노력한다.
공정한 업무에 대한 다짐
회사와 관련된 모든 업무는 투명하게 처리하여 불합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며 공정한 업무처리는 신뢰받는
기업이 되는 척도임을 잊지 않도록 한다.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경청하고 요청사항은 업무에 반영하도록 한다.
고객과의 약속은 각 임직원이 책임지고 반드시 지키도록 한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고객이 말하기 전에 알아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한다.
고객과의 응대는 친절하고 밝은 모습으로 이루어지도록 한다.
사회적 윤리와 법규준수를 위한 다짐
일반적 윤리라 함은 징계나 체벌이 강제되지는 않으나 사회적 구성원으로써 지켜야 할 기본적인 틀을 말하며
법규는 이를 강제로 정한 것을 말한다. 우리는 이러한 질서를 자의를 통하여 준수하고 올바른 금융인의 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사회적 통념을 벗어나는 행위 및 반인류적 행위는 일체 삼가도록 하며 기초질서를 준수한다.
법규위반을 발견하였을 경우는 엄정대처하며 시정이 가능한 경우는 조속한 시정을 하도록 한다.
개별적인 불이익이 없도록 사생활이나 업무에 관련된 기본 법률 지식을 숙지하며 이를 준수하도록 한다.
불법 소프트웨어의 경우 강력한 벌금 제재가 가해지기 때문에 어떠한 경로를 통해서라도 사내에서는
사용해서는 안 된다.
불법 소프트웨어는 반드시 삭제하고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경우는 정당한 품의를 거쳐 정식구매 후 사용하도록 한다.
보다 나은 회사생활을 위한 다짐
회사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과 그에 따른 자신의 역할을 숙지하고 모든 일은 그에 합당한 순서와 절차에 따라 행동한다.
업무과정의 투명성을 지키며 실수나 손실에 대한 보고는 즉시 이루어져야 한다.
모든 업무는 결과만이 아닌 과정도 중요하기 때문에 결과가 좋지 않거나 실수가 있더라도 애정과 격려로써
대하도록 한다.
모든 업무에 있어서 권위주의적 요소는 배제하며 각자 자율적이고 책임감 있게 일을 추진할 수 있는 업무환경을
조성한다.
모든 업무와 사용하는 자산에 관해서 주인의식을 가지며 타인의 업무와 자산에 대해서는 존중할 수 있는 의식을
함양한다.
학연, 혈연, 지연등과 같은 파벌은 화합과 단결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형성해서는 안되며 능력이나 회사이익과
관련 없는 평가나 불이익은 생겨서는 안 된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만 급변하는 세대에 적응할 수 있으므로 카멜레온 같은 변화무쌍함을
지니도록 노력한다.